FAQ - 학점은행제 - UBION

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 로고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 모바일웹

FAQ

컨텐츠 영역

FAQ

전체
  • 학습 시 사용 가능한 공인인증서는 유료(4,400원)로 발급받은(범용 공인인증서)입니다.
    무료로 받으신 개인 공인인증서는 로그인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범용으로 발급받아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, 유효기간이 지나면 발급받은 인증서는 폐지됩니다.
    유효기간 전 갱신하시거나 신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되는 부분이며, 공인인증 기관 또는 은행을 통해 다시 발급받으시면 정상적인 인증서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공인인증서의 암호는 개인 정보인 관계로 유비온에서 비밀번호 확인이 불가능한 사항입니다.
    이 경우 발급처(은행 또는 공인인증 대행 기관)에 문의하시거나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.

  • PC 포맷 또는 PC 변경을 하신 경우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.
    유효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추가 과금 없이 재발급이 가능하오니 발급처에 문의 후 재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

  • 인증서를 처음 발급받을 때에는, 유효기간이 정해집니다.
    이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데, 이때 유효기간을 연장해 더 사용하는 것을 인증서 갱신이라고 합니다.
   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간 중 이용자가 PC의 손상, 안전성 문제로 인증서를 폐지하고 사용하고자 할 경우입니다.
    인증서가 재발급되면 기존의 인증서는 자동적으로 폐지됩니다.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,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만료 기일과 동일합니다.

  • 일반 로그인 시 강의 수강이 불가능하며, 범용 공인인증서로(인증서 로그인)을 하셔야 수강이 가능합니다.

  • 회원가입하신 후 장기간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휴면계정으로 변경처리됩니다.
    유비온 대표번호 1600-8990으로 연락 주시면 휴면계정 해제 도움드리겠습니다.

  • 일반 공인인증서가 아닌 범용 공인인증서를 옮겨 온 것이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  공인인증 로그인 안내
    • ※ 유효한 인증서이나 로그인 불가할경우 한국전자인증 대표번호 1566-0566번으로 연락하시어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※ 유효한 인증서가 아닐경우, 인증서를 재발급 후 다시이동 하셔야 합니다.
  • 이어듣기가 안되는경우 조치 사항

    1. 네트워크 환경의 문제 _ 데이터, 와이파이 상황에 따른 문제일 경우, 데이터 환경이 안정적인 장소에서 수강시도

    2. 장시간 일시정지 후 이어듣기 _ 5분이상으로 일시정지가 필요할경우, 강의실 [닫기]로 정상 종료 후 재입장.

  • 강의가 1초라도 남아있으면 페이지 이동이 불가합니다. 강의가 모두 끝났음에도 이동이 되지 않는 경우 시간이 조금 지난 후 다시 수강해 보시거나,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할 때 재수강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출석반영이 안되었을때 조치사항

    1. 쿠키삭제, 인터넷기록삭제 (핸드폰기종에 따른 진행방법은 인터넷 검색추천.)

    2. 1번의 방법 진행했는데도 반영이 안될경우 1600-8990번으로 문의.

  • 모바일로는 강의 수강 및 학습노트 작성만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    과제, 토론, 퀴즈, 시험은 일정 확인 후 PC에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(주)유비온
08378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427 대륭포스트타워3차 4층 407
TEL 1600-8990 대표이사 임재환 │ 사업자등록번호 119-81-34860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

윤리경영 · 정도경영 코넥스 상장기업

고객센터 및 빠른상담신청
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
  1. 제공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,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, 컨텐츠 제공,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등 학점은행제 이용에 필요한 사항 제공 및 안내
  2. 신규 서비스 및 연수과정 홍보,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
  3. 수집하는 개인 정보 항목 : 이름, 연락처, 이메일